ARS 전자동의
효성CMS ARS 전자동의 서비스는 서면 동의가 어려운 고객에게 전화 ARS 인증번호 입력만으로
자동이체 동의를 받을 수 있는 비대면 동의 방식입니다.
고객이 직접 전화하는 IN-BOUND 방식과, 효성FMS가 고객에게 전화를 거는 OUT-BOUND 방식을 모두 제공하여
다양한 환경에서 정기수납·정기결제 자동이체 동의를 빠르고 정확하게 확보할 수 있습니다.
| 구분 | ARS 전자동의 | 서면 동의 방식 |
|---|---|---|
| 도입비용 | 없음 | 없음 |
| 장점 | 비대면 자동이체 동의 확보 / 정기수납·정기결제 자동이체에 폭넓게 적용 가능 | 일부 업종만 적용 가능, 대면 상황이 필요 |
| 특징 |
ㆍ저렴한 운영비로 비대면 동의 환경 구축 ㆍ원거리 고객·고령자도 전화 한 통으로 간편 동의 가능 ㆍ동의 자료를 파일 형태로 보관해 관리·증빙에 유리 ㆍASP 이용 시 시스템 구축비 없이 바로 사용 가능 |
ㆍ종이 동의서 출력·회수·보관에 따른 업무 부담 ㆍ동의서 분실 및 훼손 위험 존재 ㆍ대면 작성이 필요해 시간·인력 소요 ㆍ보관 공간 및 개인정보 보호 관리 부담 |
도입효과
- 01

- 자동이체 신청·동의·정기수납 관리까지 통합 운영할 수 있는 비대면 동의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.
- 02

- 방문이 어려운 고객, 원거리 고객, 전화 상담만 가능한 고객에게도 비대면으로 자동이체 동의를 받을 수 있어 신청률과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.
- 03

- ASP 방식 제공으로 별도의 시스템 구축 없이 바로 사용 가능하며, 자동이체 동의 기능을 도입하는 데 드는 초기 비용과 개발 리소스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.
- 04

-
Web-API 방식을 지원하여 기관에서 사용 중인 회원 관리 시스템, ERP, CRM 등과 연동하면
자동이체 신청·동의·수납 정보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효율적인 운영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.
